1~4인실 24시간 요양보호사 배치
일상생활서비스·촉탁의 진료서비스
24시간 간호서비스 등 ‘안심케어’
[용인신문] 기흥구 보정동 까페거리의 끝자락에는 도심 속 힐링요양원 ㈜원하트노인전문요양센터(이사장 박원)가 위치하고 있다.
지하2층 지상3층 500여평의 규모로 지난 2013년 8월에 설립했으며 고령화 시대 만성적인 노인성 질환이나 정신적, 사회심리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에게 심신기능의 회복은 물론 남은 인생 여정을 도심 속 참다운 쉼을 통해 새롭게 활력을 제공하며 새로운 백세시대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.
정원은 62명이고 어르신들은 1~4인실까지 다양한 생활실에서 24시간 요양보호사 배치를 통한 일상생활서비스, 촉탁의 진료서비스를 받고 있으며 간호인력을 통해 24시간 간호서비스와 물리치료 및 각종 재활치료 등 건강관리 서비스를 받고 있다.
또 건물 내에서는 옥상정원 산책 및 텃밭가꾸기 등 힐링을 위한 활동지원과 맞춤형 식생활지원이 이루어지고 있다.
요양원 하면 인적이 드문 한적한 곳에 위치하고 있다는 일반적인 인식과는 달리 보정동과 죽전역 역세권에 위치해 가족들의 편리한 왕래는 물론 미용·말벗 등 정기적인 봉사활동이 활발하며 응급상황을 대비하기에도 병원이 인근에 있어 무엇보다 큰 강점으로 꼽힌다.
박원 이사장은 용인장기요양기관협회장과 한국노인장기요양기관협회 경기남부지부장을 맡고 있어 누구보다 장기요양사업의 발전을 위해 변하는 노인보건복지사업 및 장기요양사업에 빠르게 적응한다. 특히 다양한 교육 참여를 통해 이곳 이용자뿐만 아니라 장기요양기관 제반사항의 철저한 이해를 통해 종사자들에게 노인복지에 대한 준비와 필요성을 전파하고 있다.
박 이사장은 “사회적으로 고령인구가 증가하면서 현실적으로 노인복지가 미흡한 실정이지만 노인성 질환을 앓고 있는 어르신들에게 내 집 같은 편안함을 제공하며 자유롭고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”고 말했다.
(문의 031-265-8899, 후원계좌 우리은행 1005-902-330538 ㈜원하트)